Home > Open Community > 정보광장

전체 | Career Guide | HR News |
 메일 보냈으니 확인 바랍니다~
   이영걸    2017-04-12
  

혹시 메일을 확인해 달라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종종 받으십니까?

저는 이런 문자메시지를 받으면 조금 귀찮다는 느낌을 받으며 스팸문자라는 생각까지 가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회사원들은 출근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컴퓨터를 켜고 메일을 확인하는 일입니다.

가정주부나 학생들도 컴퓨터를 켜면 대개 메일부터 확인합니다.

 

업무 시간 내내 컴퓨터가 켜져 있으니 자연히 메일을 수시로 확인하게 되고 특히 아웃룩 또는 메신저 사용자의 경우는 메일 도착 안내 기능으로 인해 메일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플릿PC로 실시간 메일 확인이 가능한 상황이니 메일확인 요청 문자는 서로에게 불필요한, 시간적 경제적 낭비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간혹 후보자들이 이력서 보내 드리고 문자 드리겠습니다그러면 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메일 보내시면 제가 자동으로 메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고 사양합니다.

저도 문자 확인하고 삭제하는 번거로움을 피하고 상대방도 문자 발송으로 인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종종 후보자 중 조급증을 가지는 분들을 대하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타 후보자에 비해 진행 내용을 물어보는 빈도수가 월등히 많으며 대부분 메일확인 요청 문자메시지를 보냅니다.

 

상대방이 원하는 경우가 아닌 나의 메일확인 요청 문자, 불필요하고 상대방을 번거롭게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