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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먹으면 오히려 지방을 태워주는 음식들
   이영걸    2014-04-02
  

고기, 유제품, 견과류 등은 체중을 조절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멀리해야 하는 음식으로 알고 있으나 실제로 이런 식품들은 과식하지 않는 한 오히려 지방을 태워주는 작용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식품들의 원리는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지방을 분쇄하거나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호주의 건강 생활 잡지 'Body+Soul'이 특별히 지방을 많이 태우는 음식 10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살코기

2. 저지방 유제품(우유, 치즈, 요구르트)

3. 베리류(귤, 오렌지, 레몬 등의 감귤류도 효능이 비슷)

4. 렌틸(일명 렌즈콩, 콩, 병아리콩 등의 콩류)

5. 견과류

6. 통곡물(특히 오트밀, 현미)

7. 고구마

8. 고추

9. 겨자(강황도 효능 유사)

10. 생강

 

겨자 빼고는 제가 잘 접하는 식품들이라 저의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담은 기사 링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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