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Open Community > FAQ

  어떻게 구인의뢰를 하나요?
비비파트너스는 별도의 회원 가입을 요구하지 않고 홈페이지 상에서 간단히 구인의뢰를 하시면 됩니다.
이 때 특정 헤드헌터를 지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고객 기업에 맞는 최적의 헤드헌터 선정은 저희가 고민할 몫입니다.
구인 의뢰가 접수되면 고객 기업의 산업과 직무에 맞는 전담 헤드헌터를 선정하여 신속하게 고객 기업에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전화, 팩스 또는 이메일을 이용하여 구인의뢰하셔도 절차는 동일합니다.
  헤드헌팅 수수료는 언제 지불하나요?
수수료는 일회성이며 채용이 완료된 후에 고객 기업이 지불합니다. (후보자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추천한 후보자 중에 입사자가 없을 경우는 고객이 부담해야 할 수수료는 없습니다.
즉 프로젝트가 성공해야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헤드헌팅 수수료율은 입사자 연봉의 15~20%(직원), 25%(임원) 선이며 입사자가 출근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지불하시면 됩니다.
  헤드헌팅 수수료가 적정한가요?
헤드헌팅을 의뢰하는 기업의 경우는 대부분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적시에 자체적으로 인재를 확보하지 못할 경우에 헤드헌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기에 만약 인재를 제 때에 확보하지 못하면 기업의 불편이 가중됩니다.
이러한 기업이 입을 손해를 고려하고 더 나아가 최적의 인재가 입사하여 얻게 될 수익을 감안한다면 헤드헌팅 수수료는 기업 비용 중 가장 가치 있다는 것이 헤드헌팅을 이용하는 고객 기업의 공통된 견해입니다.
  인재가 입사 후 퇴사하는 경우는 어떻게 처리하나요?
비비파트너스는 입사자가 단기간 내에 퇴사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고객 기업의 인재상과 인재의 회사상을 심층적으로 검토한 후에 추천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재가 일정 기간 내에 퇴사한 경우에는 가장 빠른 시일 내에 원래의 조건과 부합되는 인재를 추가비용 없이
재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는 고객 기업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헤드헌팅 의뢰하면 대략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구인의뢰를 받으면 가장 먼저 저희가 하는 일은 고객 기업이 의뢰한 포지션에 가장 적합한 전담 헤드헌터를 선정하는 일입니다.
전담헤드헌터가 구체적인 채용상세요강을 받아 소속부문에서 심층적인 분석이 이루어지면 업무는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대개의 경우 의뢰일로부터 2주일 이내에 추천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기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